본문 바로가기

IT/IT 팁

카카오톡 움직이는 사진을 배경화면으로 설정하는 방법!! gif를 mp4로 변환

[IT/IT 팁] - 2019 카카오톡 친구 삭제하는 방법


얼마 전 카카오톡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되고 난 후 새로운 기능이 많이 생겨났습니다. 그중에서도 주목될 만한 기능은 동영상을 배경화면으로 설정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하지만 움짤로는 설정할 수가 없고 동영상만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지고 있는 움짤을 동영상으로 변환시켜 배경으로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설정하는 방법



먼저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본인 프로필을 누르고 프로필 편집에 들어갑니다.



왼쪽 아래에 있는 카메라 모양을 클릭합니다.



앨범에서 사진/동영상 선택을 클릭합니다.



아까 설명드렸다시피 GIF를 설정하면 안 되고 동영상을 선택하여야만 움직이는 배경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움짤을 동영상으로 어떻게 바꾸면 될까요?


변환


먼저 https://cloudconvert.com/gif-to-mp4 에 접속합니다.



위 사진처럼 gif to mp4가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신 후 Select Files를 눌러 변환하고자 하는 gif 파일(움짤)을 선택합니다.



파일이 추가되고 나면 아래에 Start Conversion 버튼이 나타나는데요 이 버튼을 클릭합니다.



완료가 되면 다운로드 버튼이 생기는데 눌러서 영상을 저장하고, 카카오톡에서 다운로드한 영상을 배경으로 설정합니다.


이상 뭐다블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