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그 오브 레전드

롤 렉 걸릴 때 렉 줄이는 방법

[IT/IT 팁] - 유튜브 영상 추출 다운로드하는 방법


이번 포스팅은 필자가 얼마 전에 겪은 현상을 해결하는 중 발견한 방법이므로 비슷한 상황의 유저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이 글을 작성하게 됐습니다.


우선 필자의 컴퓨터는 롤을 제일 높은 옵션을 해도 렉이 없었던 그런 컴퓨터였는데 포맷을 하고 오랜만에 롤을 하기 위해서 설치하고 플레이를 하니 옵션을 낮춰도 정상적인 플레이를 할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해결법을 찾기 위해 고민을 했고 수많은 시도 끝에 190 이상의 프레임을 되찾는데 성공했습니다.


3가지



첫 번째로 리그 오브 레전드는 인터넷의 환경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만약 캐릭터가 순간이동하고 한타가 불가능한 상황이라면 본인의 컴퓨터가 무선랜인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아무래도 무선 환경에서는 게임을 하는 데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유선랜을 이용하는 게 가장 이상적입니다.


출처: nVIDIA


두 번째로 그래픽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하는 것입니다. 현재 설치되어 있는 그래픽 드라이버가 잘못 설치되거나 구 버전이라 호환성이 떨어져 그래픽 카드의 제대로 된 성능을 뽑아내지 못하여 렉이 생기는 것일 수도 있기 때문에 NVIDIA 계열의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고 있으신 분들은 공식 사이트(클릭 시 이동)에 접속하여 본인의 모델명을 입력하여 재설치 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인 게임에서 옵션 타협을 보는 것입니다. 먼저 ESC를 눌러 옵션 창을 키고 우측에 있는 화면을 누르고 기본값 복원을 클릭합니다. 그다음 해상도를 본인의 모니터에 맞게 설정하고(혹은 더 낮게 낮을수록 렉이 덜 걸림) 그래픽을 중간 정도로(혹은 더 낮게) 맞춥니다.



사진과 같이 수직 동기화를 사용에 체크하고(설정한 후에 렉이 더 심해졌다면 체크 해제) 최대 FPS 설정을 60 FPS로 합니다.


이상 뭐다블이었습니다.